‘홈코노미’ 겨냥한 오피스텔 아츠 논현 분양 진행
상태바
‘홈코노미’ 겨냥한 오피스텔 아츠 논현 분양 진행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0.11.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아츠논현

COVID-19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재택근무 및 교육 시설 단축 운영 등이 확산되자 자연스럽게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잠을 자고 식사를 하는 등 의식주의 한 가지 필수 요소로만 여겨졌던 주거공간이 이제 생활 전반적인 안위(安慰)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추세이다.

레저활동, 문화, 피트니스 등 기존 주거공간 밖에서만 이루어졌던 행위의 대부분이 집안에서 이루어지자 ‘홈코노미’라는 개념도 새롭게 등장하였다. 주거공간을 지칭하는 홈(Home)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인 ‘홈코노미’는 집에서 비대면으로 모든 소비를 해결하는 행태를 일컫는다. 굳이 외부로 나가지 않고 최대한 집안에서 여가, 문화활동에서부터 소비활동까지 해결하는 홈족들이 증가하면서 생겨난 신조어이다.

이에 맞추어 주거공간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젊은 층, 특히 상류층을 겨냥한 하이엔드 주거 상품이 자연스럽게 크게 늘어나는 추세이다.  

호반건설이 시공한 ‘아츠 논현’은 논현에스에이치에서 분양하는 프리미엄 오피스텔이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일원에 위치한 아츠 논현은 지하 6층에서 지상 20층으로 구성된 주거복합단지로, 오피스텔 전용 40~75㎡ 42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38~51㎡ 24실로 총 66세대의 주거공간을 보유하였다. 

주로 1인~2인 가구를 위한 단층 및 복층 형태로 설계되었는데, 일반 아파트 대비 3.4m의 높은 층고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화 복층 타입의 경우 최대 6m의 층고로 설계되어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1949년 독일 뮌헨 AICH에서 설립된 유럽 명품 키친 퍼니처 브랜드인 BULTHAUP을 주방에 적용하여 공간의 프리미엄을 더하였다.

상류층 입주민들을 겨냥한 특급호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주목할 점이다. 조식 제공, 세탁물 딜리버리, 하우스 키핑, 발레파킹 서비스 외 본연의 삶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버틀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휴양지 특급호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인피니티 풀을 보유하였고, 임페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의 피트니스센터의 연간회원권을 제공하는 ‘IMPERIAL PALACE FITNESS MEMBERSHIP’ 혜택을 제공하여 집안과 집 바로 근처에서 고급 호텔의 유틸리티 또한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아츠 논현의 한 관계자는 “동향으로는 선정릉, 북향으로는 남산이 한눈에 마주하고 있으며 서향의 우면산과 동향의 구룡산 조망으로 전 세대 모두 프리미엄 조망권을 선사한다”라며 “이에 상류층을 위한 프리미엄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여 홈코노미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츠 논현은 계약금 10%만 준비하면 중도금 무이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