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에는 개인의 만족도나 행복도를 중요시 여기는 경향이 짙어지면서 한적한 생활을 꿈꿔 전원생활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직장이나 생업 등의 이유로 실천으로 옮기기란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신축빌라들의 경우 테라스나 데크를 포함해 전원생활을 꿈꾸고 있는 사람에게 전원주택과 비슷한 삶을 연출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아 인기다. 테라스나 데크를 활용해 저녁식사를 즐기거나 아이들을 위한 공간들을 꾸며줄 수 있다.

최상층에 위치할 경우 복층빌라로 지어져 다락방까지 포함하고 있는데, 다락방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꾸미기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다. 학교나 학원 같은 학군이 좋은 곳에 지어진 경우도 흔하게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엘리베이터, 타워 주차장, 무인택배 및 CCTV와 같은 보안시스템 설치를 비롯해 층간 소음 방지재와 내진 설계 등 건축 자재와 건축 공법들이 적용되어 주거품질이 높아졌다.

단, 거래량이 늘어남에 따라 신축빌라 중개 업체들 사이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어 수요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많아져 주의가 당부되고 있다.

이에 '빌라몰'은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매매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을 만한 업체를 통해 거래해야 한다고 전했다.

수도권 전지역의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빌라몰은 150여명의 지역별 신축빌라 전문가가 직접 확인한 실매물만을 중개하고 있으며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인천 및 수도권 인근의 신축빌라 시세들을 공유해 수요자들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