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이동성∙안전성 뛰어난 전문가용 충전 스트레이트 그라인더 출시
상태바
보쉬 전동공구, 이동성∙안전성 뛰어난 전문가용 충전 스트레이트 그라인더 출시
  • 윤홍지 기자
  • 승인 2020.12.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코어18V 배터리와 함께 사용 시 최대 1,000W 유선 공구급 출력
킥백 컨트롤, 드랍 컨트롤, 인텔리전트 브레이크 등 최고의 안전 사양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자사의 전문가용 스트레이트 그라인더 중 최초로 무선으로 작동하는 ’GGS 18V-10 SLC’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18V 충전 스트레이트 그라인더로서 높은 이동성과 고출력을 자랑한다. 보쉬의 고성능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 보쉬의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18V(ProCORE18V)와 함께 사용 시 최대 1,000W의 유선 공구급 출력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앵글 그라인더로 다루기 어려운 금속의 미세 그라인딩 작업, 금속 표면 폴리싱 작업 등에 탁월하다.

보쉬 충전 스트레이트 그라인더 ‘GGS 18V-10 SLC’
보쉬 충전 스트레이트 그라인더 ‘GGS 18V-10 SLC’

여기에 신제품은 최고의 안전 사양을 갖췄다. 장애물에 걸리는 등 갑작스러운 과부하로 반동이 생기는 경우, ‘킥백 컨트롤’로 공구가 스스로 멈춰 손목 부상을 방지한다. 또 ‘드랍 컨트롤’은 작업 도중 공구가 추락하여 지면에 닿으면 공구가 작동을 중지해 안전 사고를 예방한다. 제품의 정지 속도를 향상시키는 ‘인텔리전트 브레이크 시스템’, 전력 공급이 일시적으로 차단됐을 때 공구의 자동 재시작을 방지하는 ‘재시작 보호 기능’도 구성됐다.

또한, 스트레이트 그라인더는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와 커넥티비티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공구 헤드에 위치한 디스플레이(HMI)를 통해 3단계로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배터리 충전 상태와 공구의 발열 상태를 한 눈에 표시한다. 특히 커넥티비티 모듈 ‘GCY 42‘를 함께 사용하면 블루투스로 보쉬 툴박스 앱과 연동해 모터 과부하 등의 공구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단, 커넥티비티 모듈은 별도 구매가 필요하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전문가용 충전 공구 강화의 일환으로 스트레이트 그라인더 제품군도 충전 공구로 처음 선보이게 됐다”며, “유선 공구에 버금가는 최대 1,000W급 출력과 3단계 속도조절 기능, 최고의 안전 사양을 적용해 최상의 그라인딩 작업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윤홍지 기자   yhj679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