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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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업무협약 체결
비대면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한 임산물 수출 촉진 협력
  • 윤홍지 기자
  • 승인 2020.12.23 14: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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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산림청(청장 박종호)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22일 비대면 마케팅 사업 강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영상으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임산물 수출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양 기관이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마련되었다.

* 서명자 : 산림청 국제산림협력관 고기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수출이사 신현곤

양 기관은 ▲임산물 비대면 마케팅 사업 추진 ▲해외시장 개척과 해외지사를 통한 협업 ▲농축수산 제품과 연계 마케팅 ▲해외정보 제공 및 자문 ▲임산물 수출 성과제고 및 운영 개선 등을 위해 더욱 협력하게 된다.

산림청 고기연 국제산림협력관(왼쪽3번째)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신현곤 식품수출이사(왼쪽 첫번째)가 임산물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산림청 고기연 국제산림협력관(왼쪽3번째)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신현곤 식품수출이사(왼쪽 첫번째)가 임산물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산림청 고기연 국제산림협력관은 “이번 협약 이전부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온라인 박람회, 해외 구매자(바이어) 화상 상담회 등 비대면 마케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었으나, 본 협약식을 계기로 보다 확대 추진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력 첫 사업으로 온라인 쇼핑몰(아마존 등)지원 사업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누리집을 통해 공모했다.

* 온라인 수출에 익숙하지 않는 수출업체를 대신하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전문업체와 계약하여 온라인 쇼핑몰에 상품 등록 및 판매, 고객관리 등의 전 과정을 지원

이 밖에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해외지사와 인기있는 영향력자(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현지 판촉·홍보와 현장 애로 해소를 위한 자문도 조기 추진할 계획이다.

윤홍지 기자   yhj679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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