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과학원, 제4회 '2021 산림, 임업전망 발표대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상태바
국립산림과학원, 제4회 '2021 산림, 임업전망 발표대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윤홍지 기자
  • 승인 2021.01.2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 임업, 산촌, 미래 환경 변화에 대응하다
'미래 지속가능한 사회와 산림' 주제로 국가기후환경회의 반기문 위원장 특별 강연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1월 21일(목) 「2021 산림·임업 전망발표 대회」(이하 산림‧임업 전망대회)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서울 삼성동 코엑스)으로 동시 개최한다.

산림‧임업 전망대회는 산림·임업·산촌을 둘러싼 국내외 환경변화와 동향을 종합적으로 진단·전망하고 산림·임업·산촌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소통과 협력의 장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올해 산림‧임업 전망대회는 ‘미래 환경변화에 대응한 산림·임업·산촌’이라는 큰 주제 아래,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제1세션은 ‘미래 지속가능한 사회와 산림’이라는 주제로 유엔 사무총장을 역임한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 위원장이 특별강연을 진행하며, 2편의 주제발표에서 2021년 산림정책의 방향과 주요 시책, 산림·임업·산촌의 전망을 총괄적으로 제시한다.

제2세션은 2021년 미래 대한민국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국가정책 방향성을 고려하여 건강한 산림(그린뉴딜), 가치 있는 산림산업(디지털 뉴딜), 균형있는 사회(안전망 강화)를 다루는 주제발표와 토론을 통해 미래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산림·임업·산촌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한다.

제3세션은 임업인과 목재산업의 관계자를 위하여 임산물(원목·목재제품, 단기소득 임산물)과 산림서비스(산림탄소, 산림교육‧치유, 도시녹지 서비스) 산업의 동향과 전망을 다룬다.

산림산업연구과 배재수 과장은 “최근 코로나19 범유행과 기후변화로 우리 산림·임업·산촌은 큰 변화와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2021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는 우리 산림·임업·산촌이 직면한 도전에 대응하기 위하여 다양한 동향과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올해 산림·임업 전망대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온라인은 공식 홈페이지또는 국립산림과학원 공식블로그를 통하여 시청 가능한 유튜브 채널로 접근할 수 있다.

오프라인 참석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1월 18일(월)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후 선정된 사람에 한하여 참석할 수 있으며, 온라인은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 전화와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윤홍지 기자   yhj679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