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 펜타폴리스25 투시도 (사진=대한토지신탁 제공)
영성 펜타폴리스25 투시도 (사진=대한토지신탁 제공)

‘천안 영성펜타폴리스25’는 천안시 동남구 대흥로 90일대에 지하3층~지상20층 1개동, 총 170세대로 조성된다. 영성동 일대에 20년만에 분양되는 신규 소형 아파트로 회사보유분에 한해 즉시 입주 가능하다고 밝혔다.

단일평형인 전용면적 59㎡ 10가지 타입을 마련하고 스마트한 공간설계로 희소성 있는 소형 평형이다. 특히 세대분리형인 B2 타입은 17세대로 특별공급되며 실거주와 임대사업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세대분리형이란 두 개의 거주공간으로 현관문을 따로 배치해 보안 및 안전을 도모한다. 화장실, 주방, 방 등 독립시공으로 세대 내 사생활보호가 가능하다.

현재 붙박이장, 드레스룸, 쿡탑오븐, 인덕션, 세탁기, 냉장고 등 풀옵션 가전 및 가구를 기본옵션으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충남 중앙시장, 남산공원, 원성천 등이 인접해 있다. 도보거리에 남산초, 중앙초, 천안여중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구축돼 있으며 단국대, 백석대 등 많은 대학교가 자리잡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지역간선도로 등 자차 이용시 편리하며 1호선 천안역을 중심으로 주변 도시의 다양한 버스노선이 운영 중이다. KTX, SRT 등 천안아산역에서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가능하다.

세대분리형 신개념 주거지로 인근에 동남구청사 부지 도시재생산업, 청수택지개발지구 등 곳곳에 주거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천안 역세권 혁신지구와 오룡지구, 남산지구, 봉명지구 등 구도심 재생 뉴딜사업이 본격화되고 천안역을 중심으로 산업, 주거, 문화, 복지공간이 어우러진 4차 산업의 전진도시로 자리매김한다.

2024년까지 천안서부역을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 공동캠퍼스타워, 복합환승센터, 상업시설, 스포츠 타운 등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직산도시첨단산업단지, 천안동부바이오산업단지 등의 산업단지도 곳곳에 조성될 계획이다.

관계자는 "주요 대학과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광역교통망으로 일자리 창출 및 물류이동의 혁신적인 변화로 지역경제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영성펜타폴리스25’ 모델하우스는 사전예약제로 운영중이며 분양가 대비 할인 분양 중으로 즉시 입주 가능하다.

고급 주방가전을 무상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으을 제공하며, 대표상담사를 통해 위치 및 분양가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