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빌드프로 - 과천 J House(과천 다가구주택)
사진 : 빌드프로 - 과천 J House(과천 다가구주택)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안전한 건축 파트너 빌드프로가 다세대주택, 오피스상가 등 건축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관리하고 있다. 

빌드프로는 상가주택, 오피스상가, 다가구주택 등 건축물 시공을 안전과 신뢰를 바탕으로 책임지는 안심 건축 플랫폼이다. 10년 이상의 건축 전문가와 자문단이 건축주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체계적인 컨설팅을 바탕으로 건축물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안전하게 건축할 수 있도록 공개경쟁을 통해 건축사 최적의 설계업체를 선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공사의 수량산출서, 내역서, 시공견적서를 꼼꼼히 검토한 후 건축주들에게 제공한다. 공사일정 및 기성률에 따른 철저한 공사비 지급관리 시스템도 운영한다. 

공사현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리스크 관리 시스템도 운영한다. 처음 계약한 공사비가 나중에 추가로 나오지 않도록 시공 계약 시 관련 서류를 꼼꼼히 작성하고, 시공 중 각종 상황 변화에 따른 합의서 작성을 통해 리스크를 방지한다. 

건축주들이 제대로 공사를 진행하지 않고 공사대금만 횡령하려는 시공사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 자금 지출 시 결제 관리, 시공 전기간동안 기성고 관리도 들어간다. 처음 계약한 사용 승인일에 승인이 완료될 수 있도록 시공사 관리/감독하며, 시공 일정 관리도 철저하게 진행한다. 

준공 후 하자보수 발생 시 하자의 원인을 자세히 파악해 이에 따른 보수공법을 적용하며, 하자보수가 발생했는데도 지연하거나 회피하려는 건설사를 대상으로 법적 대응 방안도 제시하고 있다. 

빌드프로 관계자는 “다세대주택, 오피스상가 등 건축물을 조성하는 과정은 꽤 복잡하며, 위험 사례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건축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라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건축 플랫폼을 찾고 있다면 자사에서 무료로 컨설팅을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다세대주택 등 집짓기, 문화 및 집회시설 등 건축물 관련 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빌드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