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가성비 높은 신축빌라 분양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빌라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이 떨어진다는 말에 거래를 망설이는 경우도 많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이 같은 속설에 “지금까지의 부동산 시장은 주택 가격이 상승 또는 하락할 때 아파트뿐만 아니라 빌라도 같은 영향을 받아왔다”고 말했다.

이어 “주택 가격이 상승할 경우 아파트 가격은 크게 상승하고 빌라 가격은 소폭 상승하지만 주택 가격이 하락할 경우에는 아파트는 큰 폭으로 하락하고 빌라는 소폭으로 하락한다”며 “오히려 안정적인 자산 유지를 위해서는 신축빌라 분양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또한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잘 파악해야 성공적인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며, “아파트라고 가격이 다 오르고, 빌라라고 가격이 다 내려가는 것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정보에 따르면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동과 숭의동, 용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2억3천, 주안동과 학익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9천에 거래된다.

이어 서구 경서동과 마전동, 석남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9천~3억9천, 오류동, 심곡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1억9천, 가좌동과 당하동, 검암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7천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주거용오피스텔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