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가구 전문 단체인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이하 가구연합회)에서 국내 중소 가구 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자 서울 코엑스 가구 전문 전시회 ‘2021 소펀앤라이프쇼’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오는 4월 28일(수)부터 5월1일(토)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1 소펀앤라이프쇼’는 국내·외 참가기업 140개사 및 574부스(10,348㎡) 규모로 개최된다. ‘가구와 라이프스타일의 만남’을 주제로 디자인이 참신하고 품질이 우수한 가구를 통해 변화하는 공간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최근 재택근무 및 집콕 라이프스타일 등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스마트 오피스 및 3D 인테리어 컨설팅, 홈인테리어 리모델링, 라이브커머스 등 소비자 개별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맞춤형 가구·인테리어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쇼’와 동시 개최되어 건축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주거공간을 구성하는 다채로운 산업군과 활발한 네트워킹 조성이 이뤄질 예정이다.

대한가구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소펀앤라이프쇼를 통해 우리의 삶과 공간에 가구가 굉장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라이프스타일에 미치는 영향력이 지대하다는 점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며 또한 “중소기업의 마케팅 플랫폼을 극대화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전시회 개최를 통해 가구산업 및 가구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국내·외 판로가 부족한 중소가구기업들의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전시회 기간 중 네이버 쇼핑라이브 및 온라인 쇼핑몰 판매, 구매자 초청 1:1 상담회, 해외바이어 초청 화상상담회 등 참가기업에게 신규 판로 개척과 수출 증진 등의 부가적인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조기 신청 기간인 3월 15일까지 참가를 신청하는 기업은 부스 참가비 할인과 함께 부스 우선 배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시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대한가구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