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가구단지 오너스가구, 수도권 영향력 강화
상태바
시흥가구단지 오너스가구, 수도권 영향력 강화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1.02.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오너스가구는 오랫동안 한 자리에서 영업하며 시흥가구단지를 대표해온 매장이다. 국내 유수의 생산 공장과 직거래를 한다는 이점을 앞세워 합리적인 도매가로 상품을 판매하는 등 가격 정책을 유지하며 관심을 받아 왔으며, 작년에는 불황 극복을 위한 특별 세일 행사를 열어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알려졌다. 특히 시흥시 지역 화폐인 '시루'를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지면서 지역 주민들의 호평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오너스 매장은 좋은 교통 환경을 이용해 그 영향력을 넓혀 나가고 있는데, 특히 안현J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거나 신천IC를 통해 제 2 경인고속도로로 진입하기에 편리하다는 점을 앞세워 부천가구단지나 안산가구단지를 이용하던 고객들을 유인하고 있다. 

제조공장 직거래와 해외 브랜드 직수입을 통한 저렴한 가격 책정은 인근 도시 주민들에게도 매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으며, 이미 시흥 이외의 지역에 새로 지어진 아파트를 대상으로 입주가구 공동구매와 할인전을 연이어 성공시키기도 했다.

입소문이 나기 쉬운 입주 공동구매 건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기존의 부천가구단지 고객들이 시흥가구단지를 방문해 매장을 둘러보는 사례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데, 스크레치 가구나 재고품은 과감히 원가 이하의 가격을 책정하여 처분하고 그 자리에 신제품을 전시하는 과감한 매장 운영 방식에 강한 호감을 보인 고객이 많다.

가구는 교체 주기가 매우 길기 때문에 사후관리나 AS가 중요하다. 고객은 적지 않은 금액을 지불하고 구입한 상품이 기대 수명보다 빨리 망가진 것에 대해 강한 불만을 품게 마련이다. 그러나, 오너스가구는 오랫동안 시흥가구단지를 지키며 지역 주민과 신뢰를 쌓아가며 매장을 운영했기 때문에, 책임감 있는 AS를 기대할 수 있다. 심지어 브랜드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도,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분쟁을 중재하며 보다 유리한 위치에서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직거래 방식으로 저렴하게 입고하여 최저마진을 지향하는 합리적인 가격 정책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입주가구나 신혼가구를 찾는 고객들은 안산가구단지 등의 인근 지역에서 받은 견적보다 훨씬 합리적인 가격으로 패키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다소 거리가 먼 지역이라고 하더라도 편리한 교통환경을 십분 활용하여 빠르고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배송비 부담을 줄여 부천가구단지 등에서 가구를 주문하는 것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게 해 준다. 이러한 구매 환경 덕분에 이미 많은 주변 지역의 아파트 단지에서 공동구매 행사를 요청하였으며, 성공적인 결과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