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주거공간은 삶의 전반적인 만족도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다양한 주거지들 중 신축빌는 적은 실입금으로 입주가 가능하고 주거품질이 우수한 편이다.

과거에 지어졌던 신축빌라들은 부실시공, 날림공사 등의 이유로 기피하는 이들이 많았으나 최근에 지어지는 곳들은 친환경 자재 및 고급 자재들을 사용하여 건축되고 있음은 물론 입주민들을 위한 시설들을 배치하여 우수한 주거품질을 보유했다.

거주자의 편의를 위해 넓은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있으며,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위해 현관보안시스템 및 CCTV를 설치하고 있다. 또,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입주민을 위한 헬스장이나 골프연습장 등을 설치하고 있다.

거래량이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매매로 인해 피해를 입는 이들도 늘어나 주의가 요구된다. 최근 발생 중인 피해사례는 대부분 수요자들 사이에서 유사한 상호로 업체를 설립한 뒤 수요자를 기망하여 피해를 입히는 수법들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매매업체 ‘빌라몰’가 수요자들을 위해 유사상호업체에 대한 주의사항을 제공해왔다.

관계자는 “당사를 방문하는 수요자들에 따르면 유사한 상호의 업체로 혼동을 겪었다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라며 “수요자들이 정보나 시세를 파악하는 일들이 많아지기 시작하자 기존의 업체를 사칭하여 수요자들이 맹신하도록 만들고 거짓정보로 피해를 입히고 있는데, 이러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업체의 이름을 꼼꼼하게 살펴 혼동하는 일이 없어야 하고 믿을만한 전문가와 동행해 현장을 둘러봐야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빌라몰은 수도권 전 지역의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1:1 고객 맞춤 상담서비스 및 무료 빌라투어 서비스를 수요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요자들에게 인천 및 수도권 인근 신축빌라 시세의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다.

빌라몰이 제공 중인 정보에 따르면 인천 계양구 귤현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1억9천만원, 효성동과 계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2억원에 거래된다. 고양시 덕양구 내유동, 관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만원, 덕양구 삼송동과 원흥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만원~3억3천만원에 행신동과 관산동, 내유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만원~3억4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