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고양 창릉 신도시 교통대책발표에 따른 핵심사업 시행으로 향후 향동지구에 도로교통여건 개선의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고 있다. 향동지역은 창릉신도시 개발지가 접해 있어 인근 덕은지구보다 미래가치와 입지적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향동지구 내에서도 높은 비즈니스가치를 갖추고 있는 향동5블록에 지식산업센터 GL메트로시티가 공급되어 이달 중 분양을 앞두고 있다.

향동 지식산업센터 GL메트로시티는 섹션오피스, 지원시설 등을 모두 갖춘 종합지식산업센터다. 서울과 인접지역에 자리해 도심산업 인재풀 네트워크가 탁월하고 국내외 고급연구인력 확보가 용이하다. 전체적인 단지의 규모가 커서 개별 건물의 지식산업센터보다 실입주하려는 사업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서울 상암 주변 유일의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구축한 지식산업센터로 유사업종 입주 시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 편리한 교통 등 업무가 어울러지는 신도시에 위치하여 많은 수의 디지털관련업체가 입주해 있다.

향동지구 지식산업센터 GL메트로시티는 도어 투도어 시스템을 통해서 2.5톤 트럭의 출입이 가능해 상하차와 물류이동이 용이하다. 높은 층고와 폭넓은 물류하역장 제공 등 장점을 가지고 있다.

GL메트로시티 현대지식산업센터는 단지 특화시설로 고천정 로비를 채택해 높은 층고와 넓은 채광창을 갖췄으며, 업무편의를 위한 관리사무실, 회의실, 무인택배함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췄다. 더불어 24시간 편의점, 피트니스센터, 전문 식당가 등 입주자를 위한 각종 지원시설까지 유치할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 춘자부동산 관계자는 “창릉신도시 수혜를 품은 창동지구 GL메트로시티 지식산업센터는 우수한 입지조건과 경쟁력을 갖춰 향후 높은 투자 가치가 크게 기대되는 곳 중 하나”라고 전했다.

지식산업센터 GL메트로시티 향동은 2023년 상반기 중으로 빠른 입주가 가능하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