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주거비 부담이 커지면서 실수요를 목적으로 ‘내 집 마련’에 나선 주택 수요자들이 가성비 높은 신축빌라 분양으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경향이 커졌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높은 집값에 다수의 주택 수요자들이 좀 더 합리적인 분양가에 주거편의는 높은 신축빌라 분양을 선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어 “빌라매매는 엘리베이터, 무인경비시스템, 무인택배보관함 설치는 물론이고, 친환경 자재와 기능성 고급 자재 등을 사용한 트렌드한 인테리어로 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신축빌라매매는 잘못 선택했다 불법건축물이나 하자 매물을 분양받아 금전적인 손해가 막대해질 수 있다”며, “좋은 신축빌라 매물 분양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신축빌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과 청천동, 십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8천, 부개동과 일신동, 갈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1억9천, 삼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인기다.

미추홀구 도화동과 숭의동, 용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8천, 주안동과 학익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9천, 계양구 계산동, 귤현동, 작전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3억2천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주거용오피스텔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