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유닛로드시스템 편람 책자 출판기념 사진.

(사)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회장 서병륜)는 지난 3월 15일 서울 마포구 소재 협회 대회의실에서 『유닛로드시스템 편람』 출판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서병륜 협회 회장(발행인, 사진 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을 비롯한 집필위원, 제작사 대표인 장대용 물류신문사 사장(앞줄 오른쪽 첫 번째)이 자리를 함께 했다.

『유닛로드시스템 편람』은 누구나 쉽게 유닛로드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보급형 서적이다. 유닛로드시스템은 물류를 쉽고 원활하게 하는 표준 파렛트와 컨테이너 기반의 시스템으로, 하역 작업의 기계화 혁신을 통해 하역 자체는 물론이고 보관과 수송을 합리화하고 궁극적으로 물류 효율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유닛로드시스템의 정의, 필요성, 선진화 방향 등 앞으로 유닛로드시스템이 어떻게 진화해 나갈 것이며, 유닛로드시스템 구축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유닛로드시스템 편람』의 보급은 기업의 물류경쟁력, 나아가 국가의 물류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는 국내 최초로 유닛로드시스템 편람을 발간하였으며, 지속해서 개정판을 계획하고 보급·확산시킬 예정이다. 이는 글로벌 유닛로드시스템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선도자적 역할을 하는데 토대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