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루클라쎄II

주택산업연구원(주산연)은 4월 울산 분양경기실사지수(HSSI) 전망치가 전월 대비 4.3p 오른 104.3을 기록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HSSI가 100을 초과하면 분양 전망이 긍정적이라는 것을, 100 미만이면 그 반대를 의미하며 울산의 HSSI는 경기(112.7), 서울(105.8), 인천(105.0) 다음으로 높은 것이다.

울산 ‘루클라쎄II’는 지하3층에서 지상11층규모의 근린생활시설과 공동주택으로 조성 중이며 다양한 계발계획 중심에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구 울주군청 부지에 조성되는 도시재생뉴딜사업, 군부대 부지의 대단지 APT 조성사업과 주택재건축사업, 그리고 울산의 동서남북을 연결하는 4개 노선의 트램 개통추진 등이다.

‘루클라쎄II’의 주택은 3개타입, 18세대의 안전하고 풀옵션 최첨단 시스템으로 건축되고 있다. 또한 울산 남구는 권역 선호 주거지역으로서 소비성향이 높은 수요층이 풍부하며, KTX울산역을 비롯해 동해고속도로, 울산고속도로, 31번국도를 이용하는 교통망도 잘 조성되어 있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는 명문 학성중고를 포함 다수의 유치원, 초중고가 인접한 학군밀집지역으로 대단지APT에 둘러싸인 풍부한 배후수요가 있다. 당 사업지 반경 500m내 10개 대단지 2,600여 세대가 직접 배후세대로 파악되고 있으며, 연간 600만명이 찾는 364만여 ㎡의 초대형 울산대공원이 인접(도보 5분거리)해 있어 가족단위고객의 넘치는 유동수요도 기대된다.

인근 부동산업계에서는 “루클라세II는 대형개발호재 외에도 안정적인 주거단지의 대로변 중심에 위치해 가시성과 광고효과가 뛰어나다. 울산대공원을 비롯해 대형마트, 시청·법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완비돼 있어 쾌적하고 우수한 생활인프라 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울산 ‘루클라쎄II’ 분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옥동에 마련된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