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목재소품전 개최

‘진주산업대학교 임산공학과 김사익 교수 수집 세계 목재소품전’이 오는 10월 28일에서 30일 3일간 경남 진주시 칠암동 경남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김사익 교수가 세계 20여개국에서 직접 수집한 1천여개의 목재소품 및 관련 서적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문의 = 010-6668-3362.

표준건축비 25.3% 인상

공공임대주택 분양전환가격과 전용면적 18평 이하 소형 공공분양주택의 분양가 산정근거 자료로 활용되는 ‘표준건축비’가 대폭 인상됐다. 건설교통부는 공공임대주택과 공공분양주택의 공급을 대폭 확대하는 동시에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표준건축비를 평당 평균 229만원에서 288만원으로 25.3% 인상했다고 지난달 20일 밝혔다.

인테리어 재료공학과로 학과 전환

진주산업대학교 임산공학과가 인테리어재료공학과로 전환된다.
이번 학과 전환은 임산공학과 임상병리를 혼동하는 사례가 빈발, 이를 바로 잡거나 시대적인 변화에 맞춰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진주산업대는 내년 3월부터 전환된 학과를 통해 학생을 모집한다.

日임야청 장관 산림청 방문

일본 산림행정의 최고 책임자인 임야청 마에나 나오토(前田直登) 장관이 지난달 20일 산림청을 방문, 조연환 청장을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조 청장과 나오토 장관은 양국의 산림현황과 경영여건, 사유림과 국유림경영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 산림조합 혁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청소년 권장 사이트 선정

산림청에서 운영중인 한국의 식물자원 (www.koreaplants.go.kr) 사이트가 지난달 9일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서 정하는 청소년 권장사이트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