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의정부역 좋은사람좋은집 제공

주거형 오피스텔도 주택 수에 포함되면서 올해도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 속에서 생활형 숙박시설이 틈새 상품으로 대체 투자처를 찾던 이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지난 2012년 개정된 공중위생관리법 시행령에 따라 생활형 숙박시설이 포함되면서 공급되고 있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을 말한다. 법적으로는 일반 숙박시설과 동일하게 고객이 잠을 자고 머무를 수 있는데 일반 숙박시설과는 달리 취사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 중과 및 보유세 부담에서 자유롭고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점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그리고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 주거상품과 달리 대출 규제에서도 자유로우며 분양 뒤 바로 전매가 가능한 장점도 갖고 있다.

이 가운데 아파트, 오피스텔의 장점을 모아 놓은 생활형 숙박시설인 ‘의정부역 좋은사람좋은집’이 분양 소식을 알리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종부세도 면제되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관련 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전매제한이 없기 때문이다.

‘의정부역 좋은사람좋은집’은 의정부시 의정부동 497-6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5층, 연면적 14,314.0393㎡ 규모로 들어서며 생활형 숙박시설 총 255실을 공급한다. 4가지 타입의 전용면적 24.55㎡~36.47㎡로 제공되며 이 중 B-2타입은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업지 바로 앞에는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역이 인접해 있으며 GTX-C노선이 개통될 계획으로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며 서울 강남까지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 될 예정이다. GTX-C 노선은 양주에서 의정부, 삼성, 수원까지 74.2km로 연결되며 개통 시 의정부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약 16분만에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한 진입도 수월하며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추진으로 교통환경이 더 우수해질 전망이다.

근거리에는 신세계백화점, 하나로마트, 제일시장, 의정부 젊음의 거리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대형병원, CGV, 캠프라과디아 체육공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캠프라과디아는 대규모 아파트단지로 개발이 진행되면서 신 주거타운으로 조성되면서 주거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의정부역 좋은사람좋은집 관계자는 “경민대, 을지대, 경기북부테크노밸리 등 풍부한 임대수요와 광역행정타운, 경기도총 북부청사 등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규제를 피한 투자상품을 찾는 수요층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역 좋은사람좋은집 생활형 숙박시설의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신흥로에 위치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