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라군 센트럴 스테이
사진제공= 라군 센트럴 스테이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생활형 숙박시설은 호텔과 같은 숙박시설에 취사나 세탁시설 등 주거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호텔과 오피스텔의 장점을 모아놓은 주거 형태인 셈이다.

실제 생활형 숙박시설은 높은 경쟁률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11월 분양한 시화멀티테크노밸리 거북섬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가 평균 26대1, 최고 132.5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국내 최대 인공서핑장(예정)의 입지를 품고 있다.

또한 올해 3월 롯데건설이 분양한 ‘부산 롯데캐슬 드메르’는 총 1221호실 모집에 약 43만명이 몰리며 평균 356대1, 최고 2300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국제해양관광 거점 개발을 추진 중인 북항 재개발 사업의 랜드마크로 주목 받으며 흥행에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가운데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에 들어서는 생활형 숙박시설 ‘라군 센트럴 스테이’가 탁월한 미래가치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화 라군 센트럴스테이는 아름다운 인공섬 ‘반달섬’의 한가운데 위치해 있으며, 안산 반월공단과 시화공단을 중심으로 조성된 특별계획구역 시화MTV에 위치한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특히 국가산업단지와 마리나투어 등 대규모 관광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매립지에 위치한 반달섬은 산업단지 근무자뿐만 아니라 관광객이 모이는 핵심 요지가 될 전망이다.

오는 2023년에는 인천발 KTX 노선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충청, 부산, 광주 등 광역도시로 한층 진출입이 편리해진다.

2025년에는 신안산선이 개통 예정으로 오이도~여의도까지 연결되어 서울 여의도 지역까지 약 30분 대에 도달이 가능해진다. 이 외에 송산그린시티~시화MTV를 연결하는 교각시설이 현재 착공 중에 있고, 2026년에는 반달섬역 및 제2외곽순환도로 연장으로 교통망이 한층 더 확충될 것으로 보인다.

라군 센트럴 스테이는 지하2층~지상23층 1개동의 전용 5.18~6.56PY 소형 원룸형 타입으로 반달섬 광역 로데로 단지인 C2-8, 9블록에 위치하고 있다. 내부환경으로는 스마트 온수 시스템, 욕실 환기 가전, 열회수영 환기방식 등 고효율 환기 시스템 설치 및 전타입 4.2m의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다락 및 발코니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제공 한다.

단지 내 부대시설로는 서해의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는 옥상정원이 제공될 예정이며, 휘트니스센터와 GX룸, 골프연습장, 카페, 휴게실 등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하게 조성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라군 센트럴 스테이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지난 4월 29일 오후 11시 50분부터 70분간 홈쇼핑 채널을 통하여 특별 분양 생방송으로 송출 되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서울 양재역 홍보관 대표번호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