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강서구 가양동에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예정 소식을 알렸다.

지하철과 도로교통이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춘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가영역과 증미역 더블 역세권으로 급행정차역 가양역을 이용할 경우 강남까지 약 30분대,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인 증미역에서 마곡지구까지는 1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접근이 좋으며,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의 빠른 연계로 해외 출입국 편의성도 갖췄다.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일원에 분양 예정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증미역 초역세권에 장인(MASTER)의 가치를 완성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하 5층 ~ 지상 15층, 연면적 30,577㎡규모에 최고 용적률적용(530.12%)단지로 구성되며 외부는 입면 디자인을 채택하여 일사조절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외피를 적용, 에너지 절약은 물론 태양의 고도, 시간의 변화에 따라 건물 외관이 변하는 차별화된 입면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며 입주기업의 편리를 위하여 충분한 주차 대수를 확보, 넉넉한 주차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시공적인 면에서도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BIPV)을 도입, 적용해 제로에너지건축물 평가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 5등급(ZEB5) 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Green Sertification) 1++ 평가 등급을 획득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서며, 지하층은 전층 주차장과 함께 일부 섹션에 지하 1~2층 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시설(지하 1층)이 지하 3~5층은 분양형 창고가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다. 

여기에 지식산업센터 공용부분은 현대적으로 설계되며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의 상업 존으로, 2층은 업무지원 오픈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 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관계자는 "9호선 황금라인 더블 역세권 과 이마트 복합개발호재, 서울 서남권 2030 서울 플랜과 더불어 CJ공장부지 개발호재 등 많은 호재들이 예정되어 있어서 분양전부터 강서구 뿐만 삽입 인근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도 한 몸에 받고 있어서 분양 시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이스건설(주)이 시공사로 선정되었으며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가 시행을 맡고 있다. 홍보관은 ‘강서구 염창동 우림블루나인에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