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양가구박람회'가 이번 주 10일~13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1홀)에서 개최된다. 고양가구박람회는 올해로 11회째다.

경기 고양시 일산가구협동조합의 공동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120여 개의 업체와 300여 개의 유명 브랜드가구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소파, 침대, 식탁, 장롱, 키즈, 입주 등 다양한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 커튼, 중문, 침구, 생활가전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된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가구단지, 가구매장이 밀집된 가구 유통업의 메카, 고양시에서 열리는 이번 ‘2021 고양가구박람회’는 ‘가구가 바뀌면 삶의 가치가 높아진다’라는 슬로건으로 약 700여 개 부스에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인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가구 축제이다.

전시된 가구 대부분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박람회 현장에서 주문받아 박람회 종료와 함께 가정으로 배송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현대적이면서도 실용성이 돋보이는 생활가구부터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클래식가구, 귀여운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의 키즈가구, 편리하면서도 기능적인 사무용가구, 창의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 소품에 이르기까지 주거와 문화공간을 보다 쾌적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와 고양시의 후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가구박람회의 가장 큰 특징은 가구싸게파는곳으로 질 좋은 가구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입주가구, 신혼가구를 알아보던 구리, 하남, 그리고 미사 지역 신규아파트 입주민들의 많은 방문이 예상된다.

고양가구박람회 관계자는 “전시장에 방문하면 다양한 업체의 제품을 볼 수 있고 상담 또한 한자리에서 받아볼 수 있다. 그리고 행사 기간 동안 냉장고, 75인치 TV, 공기청정기 등 매일 언택트 유튜브 생중계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박람회 수익금의 일부는 불우이웃 성금으로 전달되니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고 높은 품질의 좋은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가구단지들이 대거 모인 ‘2021 고양가구박람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입장료는 무료이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 등록을 진행하면 현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관람할 수 있다.

또, 올해는 방문객 모두에게 안전한 가구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총 4단계로 구분하여 방역과 소독을 진행한다고 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