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호 일대 수도권 워터프론트 도시 '라군 센트럴 스테이' 분양
상태바
시화호 일대 수도권 워터프론트 도시 '라군 센트럴 스테이' 분양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1.06.1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화호 일대 수도권 워터프론트 도시 '라군 센트럴 스테이'가 분양을 진행한다.

라군 센트럴 스테이는 바다를 볼 수 있는 조망권과 수려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Life Balance)이 사회적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퇴근 후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수도권 해양도시인 경기 시흥시 시화MTV엔 인공섬인 반달섬이 위치한다. 반달섬 수변엔 요트를 정박하는 마리나 시설이 생기며, 이와 연계된 문화공원 및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수변시설과 공원을 둘러싸고 호텔과 오피스텔, 생활숙박시설, 상가 등이 들어서기 때문이다.

시화 MTV(멀티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경기도 안산, 시흥시 일대에 자연환경과 첨단사업이 함께하는 21세기형 첨단 복합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 면적 41,995,000㎡ 규모로, 교통과 물류, 기반시설, 기업지원시설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현재 입주기업은 19,582개 업체, 근로자수는 무려 25만명이 넘는다. 생산실적은 약 64조에 달하며, 수출실적은 한화로 약 104조에 육박한다. 국내 최대규모인 만큼 입주기업으로만 보면 판교테크노밸리의 15배 규모다. 또한 기업 이전 시 세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도 반월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해 산업단지 내 근로자, 대학생 등 풍부한 배후수요가 있다.

이에 시화MTV 반달섬 C2-8, 9BL블록에 ‘라군 센트럴 스테이’가 들어설 예정이다. 아시아신탁이 시행하고 ㈜디에이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23층, 982호실 규모다. 지하2층~지상23층 1개동으로 높은 층고에 전용 5.18~6.56py 소형 원룸형 타입으로 구성되고 고품격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높은 층고의 건축 설계와 현 트렌드를 반영한 발코니와 탁 트인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는 옥상정원, 그리고 최신 홈바스 시스템 등을 도입해 명품 라이프 스타일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인근에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예정)을 지나는 오이도IC가 계획돼 있고, 평택~시흥고속도로와도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반달섬 라군센트럴스테이는 해양레저복합시설을 찾는 서울 수도권의 관광 수요를 비롯해 시화산업단지, 송도국제도시 등 주변 배후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전했다.

분양홍보관은 서울 양재역 인근에 마련됐으며 자세한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