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는 반도체클러스터 부지를 포함해 친환경 도시개발을 위한 균형발전을 도모한다.

처인구와 기흥구 15개 지역을 성장관리방안을 수립해 계획 개발을 유도할 방침이다. 처인구는 다른 구에 비해 발전이 더딘 농촌지역으로 공장이나 창고를 지을 수 없고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저층형 단독주택을 설계할 수 있다.

‘용인 위드포레5차’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마성리 일대에 조성된다. 친환경 편백나무 중목구조와 경량목 구조 선택이 가능하며 사계절의 자연을 그대로 담은 타운하우스로 설계했다. 넓은 잔디마당과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며 층간소음, 측간소음 없이 독립된 생활공간을 보장한다.

햇빛이나 비 등 외부 환경에 강하며 균열과 벗겨짐이 덜한 외부 자재를 사용했다. 목조주택으로 단열성능이 콘크리트의 4배, 벽돌의 6배, 석재의 15배로 뛰어나 경제성과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중목구조로 기둥가 보가 모두 장부로 연결되며 연결부위는 철물공법을 도입해 구조적으로 매우 튼튼하다. 또한 내부의 구조재 부분의 노출이 가능해 자연스러운 인테리어 효과까지 가능하며 피톤치드, 삼림욕효과 등 심신의 안정을 도모한다.

용인제일초, 포곡중, 삼계고 및 한국외대, 용인대, 명지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마련돼 있다. 인근에 에버랜드, 와우정사, 농촌테마파크 등 다양한 레저활동이 가능하며 이마트, 용인세브란스병원, 쇼핑몰 등 근거리에 조성되어 있다.

SK하이닉스반도체는 122조원 규모로 513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88조원의 부가가치효과가 예상된다. 특히 젊은 인력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중소기업, 하청업체 등 이주수요가 기대된다.

그 외에도 용인플랫폼시티, 분당선 연장, 경전철 연장, 인덕원설 및 GTX A노선 신설 등 광대역 교통망으로 주변 도시와 연계성을 높일 계획이다.

시내버스정류장을 도보 거리에서 누릴 수 있으며 동백, 광교, 용인시내 등 접근성이 우수하다. 차량이용시 영동고속도로 마성IC, 경부고속도로,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제2외곽고속도로(예정), 국도 등 차량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친환경 라이프를 원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여유로운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전원생활의 쾌적함과 도심의 편리함을 모두 갖추며 대규모 개발계획으로 인해 추후 시세차익까지 예상된다.

‘용인 위드포레’의 인기에 힘입어 ‘용인 위드포레5차’를 선착순 분양한다. 샘플하우스 방문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위치, 분양가 등 전문상담사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