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란 건물에 달린 창과 문을 지칭하는 단어로 외부공기의 유입과 내부공기의 유출을 막아주기 때문에 단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침은 물론 소리와 진동을 차단하고, 풍압에도 강해 주거품질 향상에 도움을 준다.

신축빌라의 경우 창호를 설치하는 대표적인 주거지 중 하나인데, 창호와 함께 시스템에어컨을 포함하거나 기본옵션으로 전자제품이나 가구들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시도들을 통해 주거품질을 끌어 올려 불과 몇 년 사이에 수요가 크게 늘어났다. 

다만,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은 신축빌라 매매 및 빌라전세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피해를 입히고 있어 주의가 당부된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수요자들을 위해 업체 선정 시 주의사항을 전해왔다.

이승일 대표는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전문가를 만난 뒤 다양한 현장을 둘러봐야 만족스러운 주거지 마련이 가능하다.”라며 “업체를 선정하기에 앞서 믿을만한 업체인지 확인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선 수요자들의 이용후기나 다년간 운영되어온 곳인지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물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별다른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평수나 상태에 비해 지나치게 저렴하다면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해야 한다.”라며 “실입주금을 통해 수요자를 유혹하는 사례들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실입주금은 감정가에서 담보대출을 뺀 금액이기 때문에 실입주금에 혹하거나 대출을 대수롭지 않게 여겨 곧바로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빌라몰은 정직한 정보와 믿을 수 있는 투명한 중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요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150여명의 지역별 전문 담당자가 항시 대기 중에 있다.

또, 운영 중인 공식홈페이지를 통하여 인천 및 수도권 인근에 위치한 매물들에 대한 정보와 시세들을 공유하고 있다.

빌라몰이 제공 중인 정보에 따르면 인천시 부평구 신축빌라 시세는 청천동, 갈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2억4천만원, 십정동, 부평동(부평역) 신축빌라 매매는 1억6천~2억7천만원, 부천시 역곡동, 괴안동(역곡역) 신축빌라 분양은 17,800만원~29,9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