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산림청장, 세계 산의 해 신년 교례회
신순우 산림청장은 지난 11일 산림청 서울사무소에서 역대 산림청장과의 신년 교례회를 가졌다.
이날 교례회에서 신 청장은 세계 산의 해를 맞이하는 특별한 의의와 금년도 정책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산림행정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한솔포렘 유명근 대표이사 취임
한솔포렘(주)의 신임 대표이사로 유명근 영업, 생산본부장이 승진 임명됐다.
유명근 신임 대표는 서울대 임학과를 졸업하고 73년 전주제지에 입사하면서 한솔과 인연을 맺었으며 한솔종합임산 목재사업 이사, 한솔포렘 아산공장 공장장, 한솔포렘 영업담당 이사, 한솔포렘 영업,목재 사업담당 이사, 한솔포렘 영업·생산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북부지방산림관리청장에 김형광 씨 임명
김형광 산림소득과장(농림부이사관)이 북부지방산림관리청장으로 임명됐다.
김씨는 산림청 행정관으로 공직에 첫발을 디딘 후 동부영림서, 경영계획과, 기술지도과, 산지계획과 등을 두루 거쳤으며 특히, 95년부터 2년여간 미연방정부 농무성, 환경보호처, 내무성에 근무하는 등 폭넓은 경험을 쌓은 바 있다.
한편 북부지방산림관리청은 부이사관급 지방청 기관으로 승격되는 경사를 맞기도 했다.

중부지방산림관리청장에 황만웅 씨 임명
제8대 중부지방산림관리청장에 황만웅 씨가 임명됐다.
황씨는 지난 64년 강릉영림서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원주영림서 사업과장, 강릉·서울·정선국유림관리소장, 산지관리과 임도담당 서기관 등을 두루 거친 산림 전문가이다.
특히 2000년 동해안 산불 발생 시 산불진화 및 응급복구작업을 진두지휘 하는 등 상황 대처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산림소득과장에 윤정수 씨
신임 윤정수 산림소득과장은 74년부터 농촌지도소를 시작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82년 7급행정직으로 산림청에 첫발을 들여놓았다. 이후 기획실, 총무과, 임업연구원 등 주요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2000년부터 산림소득과 서기관으로 근무해왔다.
윤과장은 91년 모범공무원표창을 받았으며 99년에는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다.

임업연구원 임지보전과장에 이천용 씨
임업연구원은 이천용 임지보전과 임지보전연구실장을 임지보전과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고려대 임학과와 동 대학원 석·박사를 수료한 이천용 신임 임지보전과장은 78년 임업연구원에 입사해 기획과 연구조정실장, 임지보전과 임지보전연구실장을 지냈다.

남부임업시험장장에 김영걸 씨
신임 남부임업시험장장에 김영걸 씨가 임명됐다.
김영걸 씨는 고려대 임학과와 동대학원 석사를 수료하고 오스트리아 비엔나대학교에서 박사과정을 마쳤다.
김씨는 임업연구원에 78년 입사해 임업연구원 환경오염연구실장, 연구조정실장을 거쳤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