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필로티 구조는 다세대주택 또는 신축빌라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구조로 지상층에 면한 부분에 기둥, 내력벽 등 하중을 지지하는 구조체 이외의 외벽, 설비 시설 등을 없애 개방시킨 곳을 말한다. 필로티 구조로 지어진 공간은 주로 거주자를 위한 주차장으로 활용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필로티 구조를 채택한 이후 신축빌라들은 빌라들의 대표적인 문제점 중 하나였던 주차문제를 해결했다고 평가를 받고 있는데, 이후 매년마다 신축빌라 매매 및 빌라 전세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다만, 거래량이 증가한 이후로 비양심적인 업체들로 인한 수요자들의 피해사례 또한 증가하여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분양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수요자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조언을 전해왔다.

이승일 대표는 “대부분의 피해사례들을 살펴봤을 때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매물을 게시하는 방식으로 방문을 유도한다.”라며 “이로 인해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복층빌라, 실입주금이 저렴하다 등 광고문구를 지나치게 맹신하지 않아야 하겠고, 시세보다 저렴한 곳을 발견했다면 매물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요청한 뒤 확인 작업을 거쳐 업체를 방문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매매를 진행할 경우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승일 대표가 운영 중인 ‘빌라몰’은 150여명의 지역별 신축빌라 전문가가 직접 확인한 실매물만을 중개하고 있는 업체로 수요자들을 위해 수도권 전 지역의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게시하고 있다.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금촌동(금촌역)과 상지석동(운정역)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2억9천만원에 동패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5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