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이트에 올라온 불확실한 정보와 허위 금액만을 보고 ‘내 집 마련’에 나섰다가는 자신의 상황과 원하는 조건에 맞는 매물을 찾기 어렵다. 사이트에서 본 가격과는 다른 가격의 매물만 있다는 말을 듣게 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허위매물에 속지 않으려면 중개업체 선정 시 공신력 있는 업체를 통해 ‘내 집 마련’ 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 전에 거주를 원하는 지역의 주변 시세를 파악하는 것이 먼저다. 터무니없는 가격을 말하는 중개업체는 가급적 피해야 된다.

이에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신축빌라 중개업체 중에서 정식 부동산 등록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며 “지역별 빌라전문가가 있고 명확한 정보가 게시돼 있는 업체, 고객의 편에서 중개서비스를 진행하는 업체를 만나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정보에 따르면 은평구 갈현동, 수색동 현장은 2억5천~5억2천, 인천시 남동구 도림동, 서창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8천, 안양 관양동 현장은 2억2천~3억7천, 의정부시 신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3억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서울시, 인천, 부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