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의 공동주택 가격의 부담이 늘어나면서 도심 속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의 관심이 높다.

자녀들을 모두 키우고 자연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리던 기존 기성세대와 더불어 어린 자녀나 반려견 등 층간소음 없이 양육하길 원하는 젊은 층에서도 이전 수요가 늘고 있다.

‘영문리 위드포레 4차’는 경기도 처인구 포곡읍 영문리 일대에 조성된다. 라이온캐슬, 소담마을, 숲속마을, 전대리 위드포레 등 대단지 타운하우스가 이미 들어서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목조주택으로 경량 및 중목구조 중 선택 가능하며 내진설계를 도입했다. 친환경 편백나무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로 피톤치드, 삼림욕 등 누릴 수 있다. 쿠라철물을 보강해 구조적 안전성을 더하고 내화성, 내풍성 등 우수하다.

단지 지대가 높아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하고 층간 소음 없이 잔디마당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공장, 창고 등 전혀 없이 단독주택으로만 조성되어 있고 평지에 마련돼 진출입이 용이하다.

세대별로 원목싱크대, 원목아일랜드식탁, 드레스룸 등 기본옵션으로 제공되며 친환경 벤자민 무어페인트로 마감했다. 도시가스사용으로 냉난방비 절감효과가 기대되며 단지 외부 잔디, 디딤돌, 울타리 등 무상 제공된다.

이미 처인구에서만 4번째 분양하는 단지로 건축기술과 능력을 검증 받아 안전하다. 포곡초, 포곡중 등 도보 거리에서 누릴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선호도가 높다.

영동고속도로 및 국도가 위치하며 서울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포곡IC가 2022년 3월 개통예정으로 추후 교통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는 수도권 전체의 교통흐름 및 접근성을 개선할 계획으로 용인, 화성, 광주, 이천 등 10개 도시를 연결한다.

용인테크노밸리, 용인하이닉스반도체(예정) 등 직장인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또한 수지구와 기흥구와의 균형발전을 위해 경안천 도시숲 조성,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재건축 추진, 용인센트럴파크 조성예정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이 진행 중이다.

‘영문리 위드포레 4차’는 2022년 12월 입주예정으로 현재 토목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비규제지역에서 4억원대의 분양가로 타운하우스를 선점할 마지막 기회이다.

모델하우스는 사전예약제이며 전문상담사를 통해 위치, 잔여세대 등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