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무더위로 인해서 조경수들이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고, 도시 토양 역시 산소와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 놓이기 쉽다. 때문에 조경에 신경을 써야 하는 관공서나 일반 조경자재 담당자들은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이에 조경공사업 및 조경식재 관리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주식회사 엘림종합조경에서는 생육환경개선, 토양개량에 효과적인 에어플러스 Soil 특허제품을 공급해 여름철 조경수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살아 숨쉬는 토양을 만들어주는 엘림종합조경의 에어플러스 Soil은 태양광에너지와 토양을 이용한 친환경 미세먼지 저감 특허 제품이다. 관리방법을 잘 몰라 나무를 방치하고 있는 아파트 단지 내에 사용하면 효율적이다.

태양광 모듈을 사용하여 팬을 작동시키고 토양에 공기를 주입함으로써 미세먼지를 토양 속으로 흡착시키는 원리다. 기기 상부 측면으로 공기 및 미세먼지 등을 흡입하여 하부에 위치한 유공관 벽을 통과하여 토양 내부로 이동시키는 것이다.

토양이 일종의 자연 공기청정기 역할을 수행하며, 이는 유효 미생물과 뿌리의 호흡을 촉진시켜 토양 자체를 비옥하게 만들어준다.

이러한 에어플러스 Soil은 수목생장에 적합한 토양환경을 구축하며 식물생육의 증대 효과까지 폭 넓게 기대할 수 있다. 때문에 정원 가꾸기에 적합할 뿐 아니라 해가 진 후에는 LED등이 점등되어 경관 조명의 역할까지 수행한다. 

더불어 친환경 미세먼지 저감 특허 제품인 엘림종합조경의 에어플러스 Soil은 생육환경개선, 토양개량을 통해서 건강한 조경수 관리와 비옥한 토양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평소 관리가 잘 되지 않는 토양은 한번씩 뒤집어 엎어야 하는데 Soil을 사용 시 그런 불편함을 겪지 않아도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