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시흥장현 A-6블록 LH 국민임대 아파트’가 입주자를 모집한다.

‘시흥장현 A-6블록’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일원에 위치한 국민·영구임대 혼합 단지(총 1,058호)로, 금회 공급호수는 국민임대 708세대다 (△29㎡형 224세대, △37㎡형 148세대, △46㎡형 336세대) 1인 가구 등의 평수로 구성되었으며 시중 시세 대비 60~80% 저렴한 가격의 경제적인 주거비로 입주할 수 있다.

시흥장현지구 A-6블록은 빠른 교통, 편리한 생활 인프라, 쾌적한 라이프 스타일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주거 공간으로 선보여진다.

입지 인근에는 서해선 시흥능곡역, 신안산선(착공) 시흥시청역, 월곶판교선 장곡역(예정)의 교통망이 갖춰질 계획이다.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외곽 순환고속도로와 인접해 있다.

특히 ‘시흥장현 A-6블록 LH 국민임대 아파트’는 다양한 개발 호재의 신도시급 주거벨트를 갖출예정이다.

시흥시청 행정타운은 물론 장곡동의 풍부한 생활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군자봉 둘레길, 시흥경찰서(0.2km)와도 가깝다. 또 장현초등학교, 장곡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안심 주거 환경도 특징이다. 단지에는 운동 공간, 어린이 놀이터, 커뮤니티 공간, 단지 내 어린이집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흥장현 A-6블록 공급 관계자는 “시흥장현 A-6블록 LH 국민임대 아파트 입주 시 이미 탄탄하게 형성된 시흥 능곡 상업지구 인프라를 자유롭게 이용하고 경제적인 주거비로 단지 내에서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한편 국민임대주택은 소득, 자산요건 등을 충족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에게 공급되며, 시중 시세의 60~80% 수준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최장 3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공고일 기준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가구원수당 월평균 소득 70%(3인이하 가구기준 436만원)이하, 총자산가액 29,200만원 및 자동차가액 3,496만원 이하면 신청할 수 있고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신혼부부 △지원대상 한부모가정 등은 우선공급이 가능하다.

시흥장현 A-6블록 국민임대 아파트 신청 및 접수는 9월에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