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2년 6월 완공예정인 ‘수원 인계 센트럴프라자’ 상업시설이 분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원 인계 센트럴프라자’는 2023년 7월 입주예정인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아파트의 주 출입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총 3432세대 입주민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분당선 매교역 역세권 상가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으며 상가 인근으로 인계초, 수원중, 수원고, 수원공고 등이 밀집된 학세권 입지도 갖추고 있다. 

상가 분양 관계자는 “안정적인 대단지 고정수요와 역세권 유동인구 유입이 용이한 수원 인계동 핵심 입지로 초중고 학군이 밀집된 학세권 상권까지 갖추고 있어 학원은 물론 병원, 카페, 식당 등의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경기도 수원 인계동 팔달 10구역에서 분양 중인 ‘수원 인계 센트럴프라자’는 지하 3층~지상 9층 규모로 조성되며 10층에는 옥상정원도 계획되어 있다.

▲1층은 생활편의존 ▲2층은 푸드/뱅크존 ▲3층은 퍼니존 ▲4~6층 메디컬존 ▲7~9층 스터디존 및 스포츠존으로 구성해 분양 및 임대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가는 분당선 매교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 교동사거리에 수원1호선(트램)이 역사를 준비하고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는 이동수요 증가와 상권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여기에 상가 주변의 팔달 8구역의 매교역푸르지오와 SK VIEW 총 3,603세대를 비롯한 팔달 6구역과 권선 6구역이 포함된 총 8,300세대의 배후수요를 갖춘 매머드급 상권을 내세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추후 왕복 4차선 도로로 확장될 예정인 대로변에 입지하고 있어 가시성이 우수해 유동인구 유입이 기대되며 접근성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수원 인계 센트럴프라자’가 들어서는 인계동은 수원시 최대의 업무지구이자 행정 중심지로 남문, 역전과 함께 수원 3대 상권 중 하나인 상권이 있는 지역이다.

한편, ‘수원 인계 센트럴프라자’는 계약금 20%에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분양홍보관은 현장 인근인 권선구 세류동에서 운영 중으로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사전 방문예약을 통해 분양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