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송도 스마트스퀘어 조감도
사진 : 송도 스마트스퀘어 조감도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바이오기업 ‘BIG3’가 입주해 있는 송도국제도시에서 첨단산업클러스터 내 ‘송도 스마트스퀘어’가 분양중이다.

‘송도 스마트스퀘어’는 송도국제도시 5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 내 1만2365㎡ 부지, 지하 2층~지상 20층 2개동, 연면적 6만9522㎡ 규모의 복합시설로 트윈 타워형 섹션오피스로 조성되는 업무시설 471실과 테마형 스트리트 복합상가로 조성되는 상업시설 164실을 분양한다.

섹션오피스 형태로 공급하는 업무시설은 업종제한 없이 입점이 가능하고 기업의 규모와 필요에 따라 모듈형 공간구성이 가능하다. 

업무시설 내부에는 지역냉난방시스템과 공용 샤워실(A동 지상 5~15층), 옥상정원(일반인 출입 가능)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상업시설은 집객력을 높이기 위한 테라스, 에스컬레이터, 연결브릿지 등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상가 활성화 및 업종간 시너지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키테넌트 MD구성으로 ‘주7일 상권’을 완성시키는 테마형 스트리트 복합상가로 조성될 계획이다.

송도국제도시 5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 내 위치한 만큼 인근 업무시설 근무인원 등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고 북동측에 대형 아파트 단지가 자리해 1만3천여 세대의 입주민 수요를 품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