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에싸소파, 브랜드 모델 박서준 (사진제공=에싸)
▲이미지= 에싸소파, 브랜드 모델 박서준 (사진제공=에싸)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에싸(ESSA)는 ‘아미르 4인 카우치형 카시미라 패브릭 소파’가 ‘2021년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 소파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에는 정부 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 심볼을 부여한다.

에싸소파는 심미성, 독창성, 사용성, 합목적성, 경제성을 평가하는 제품 디자인(가구 디자인) 부문에서 아미르 소파로 우수 디자인을 수상했다.

▲사진=아미르 4인 카우치형 기능성 카시미라 패브릭 소파 (사진제공=에싸)
▲사진=아미르 4인 카우치형 기능성 카시미라 패브릭 소파 (사진제공=에싸)

아미르 소파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편안한 휴식을 위한 실용성까지 잡았다. 원하는 대로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한 모듈형 소파로 어떤 인테리어와 라이프스타일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소파 등받이에는 앞뒤로 이동 가능한 스윙 기능이 적용되어 개인 맞춤형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등방석을 뒤로 밀었을 때는 830mm의 깊이로 소파를 더 넓고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당기면 허리를 단단하게 받쳐주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쿠션 또는 팔걸이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원통 쿠션은 무게 중심이 잡히도록 디자인되어 움직여도 구르지 않고 제자리에 돌아온다.

아미르 소파에 사용된 에싸소파의 프리미엄 패브릭 ‘카시미라’는 생활 발수 및 이지클린 기능으로 생활 오염은 젖은 천만으로도 쉽게 닦아낼 수 있다. 

‘2021년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된 아미르 소파는 와이드 3인, 4인 코너형, 4인 카우치형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등방석을 상하 이동시킬 수 있는 신상품 아미르ll 소파로도 만나볼 수 있다.

에싸소파 관계자는 “고객의 편안한 쉼을 위해 디자인된 아미르 소파가 2021년 우수 디자인 소파로 선정되어 실용성과 디자인 모두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에싸소파만의 디자인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