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엘프론트 청담 조감도.
엘프론트 청담 조감도.

국내 대표 부촌인 강남 청담에 고급 복합시설 ‘엘프론트 청담’이 공급된다. 서울시 강남구 청담 일원에 들어서는 ‘엘프론트 청담’은 고급 복합시설로 오피스와 상업시설이 같이 조성된다. 오피스는 지상 4층~7층 47실,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 79실 규모다.

'엘프론트 청담'은 분양 소식이 전해지기 전부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던 곳이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강남의 중심 테헤란로에서 오피스와 상업시설을 모두 갖춘 고급 복합시설로 공급되는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와 미래가치, 입지, 상품성 모두 탄탄히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청담동의 입지적 상징성만으로도 그 가치가 충분하다고 평가받는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담은 국내 최고가 아파트인 ‘청담 PH129’를 비롯해 ‘상지리츠빌’ 등 고급주택이 밀집해 있다. 또한 국내 부유층이 거주하고 있는 만큼 교통, 쇼핑 등 다양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이러한 청담에 들어서는 ‘엘프론트 청담’ 역시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7호선 청담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강남과 강북 지역을 환승 없이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영동대로를 통해 삼성역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가 인접해 있어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한 강남 최대 상권인 압구정 로데오와 청담 명품거리가 가깝고, 코엑스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엘프론트 청담’의 상업시설과의 상권 간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강과 청담근린공원도 가까워 산책객들을 흡수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강남의 중심인 테헤란로가 가까운 곳에 위치해 비즈니스 인프라도 우수한 만큼 ‘엘프론트 청담’ 오피스와 업무 네트워크도 형성 가능할 전망이다. 테헤란로는 국제금융과 무역이 활발하고, IT기업과 은행 등이 밀집해 있는 곳이자 벤처 1세대 기업들이 집적돼 있어 한국의 실리콘밸리라고 불린다. 여기에 올해 상반기에 조선팰리스 호텔이 개장한데 이어, 우량 기업을 임차인으로 유치할 계획인 역삼 센터필드도 최근 준공 완료됐다.

‘엘프론트 청담’ 일대는 개발호재도 풍부해 향후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도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 거점 및 도심형 MICE 복합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개발돼 삼성동 코엑스부터 잠실 종합운동장까지 연결되는 국제교류복합지구가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이다. 현재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사업인 복합환승센터가 착공에 들어갔으며, 현대자동차 GBC 개발도 계획돼 있다. 전문가들은 이 사업이 완료되면 125만명 이상의 고용창출 등의 대규모 경제효과를 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엘프론트 청담’ 바로 앞 1,261가구 규모의 청담 삼익아파트 재건축, 홍실 아파트 재건축 등이 계획돼 있어 주변 개발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도 누릴 수 있다.

‘엘프론트 청담’은 고급 복합시설로 들어서는 만큼 설계에서도 특별함을 더했다. 특히 오피스는 강남에서도 희소성 있는 섹션 오피스 설계가 적용돼 소형 사무실을 찾는 기업수요의 관심을 모은다. 또한 청담의 전경을 담아낸 옥상 바사루프가든 수공간과 정원이 조성되며, 일부 호실에 한해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층별로는 공용 테라스가 적용되며, 4층은 전용 테라스, 5~7층은 전용발코니, 선큰 설계 등을 통해 쾌적함을 더한 고품격 오피스로 주목받을 예정이다.

실내 및 외관 디자인에서도 고급스러움을 더한 설계를 선보인다. 로비, 엘리베이터 홀에는 높은 천장 및 고급 마감재를 적용할 계획이며, 뉴욕스타일의 탁 트인 유리창 외관 디자인(커튼월 시공)을 통해 가시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이러한 특화 외관 디자인과 청담역세권 입지를 바탕으로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엘프론트 청담은 강남에서도 대표적인 부촌인 청담에 들어서는 만큼 인프라가 뛰어나며 향후 호재도 풍부해 미래가치도 높다”며, “설계에서도 고급스러움을 더해 청담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복합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많은 기업 CEO와 투자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엘프론트 청담’의 분양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