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아카이브 부산 전경

스마트더블유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생활형 숙박시설 '아카이브 부산'이 분양 소식을 알렸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천동에 들어서는 '아카이브 부산'은 지하 2층~지상 20층, 144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22.16㎡~42.80㎡로 1~2인 가구를 위한 맞춤 설계가 돋보인다.

최근 1인 가구는 빠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9월 기준 1인 가구는 936만7000세대로 전체 가구 중 40.1%를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아카이브 부산'은 해외의 하이엔드 레지던스 서비스를 적용한 '올집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였다. 라운지, 휘트니스센터, 옥상 루프탑 등의 공간에서 휴식, 비즈니스, 운동, 생활 등을 모두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별도의 펫호텔과 전용 전기차 대여 서비스 제공으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주변 생활 인프라로는 현대백화점, 평화도매시장, 자유도매시장, 중앙시장, 골드테마거리가 위치하고 있다.  '아카이브 부산'의 청약 신청은 만 19세 이상이면 가능하다. 조정대상지역과 상관없이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고 주택수에서도 제외된다.

분양 관계자는 "'아카이브 부산'은 오피스텔이 공급 과잉에 이른 상황에서 차별화된 형태의 생활형 숙박시설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카이브 부산’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분양홍보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