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 부동산 자산관리사 협회(이하 협회)는 11월을 맞아 임대차신고 대행 협력업체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부터 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 인증을 받아 모집한 임대차신고 대행 협력업체 서비스는 4개월 기간 동안 전국 1,000여개 업체가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다.

이에 협회는 등록된 협력업체들을 대상으로 11월 한 달 동안 ‘우수 대행 협력업체’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신고 대행 접수 건수가 많은 업체를 선정해 주유 상품권과 우수 협력업체 홍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정업체는 원할 시 협회에서 직접 홍보영상 제작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협력업체 소개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대차신고 대행 서비스를 더 널리 알리기 위해 기존 등록된 협력업체가 신규업체 소개 및 가입 시, 동 기간 내 가입 건 당 주유 상품권을 지원한다.

협력업체 모집은 아파트 단지 별 1개소, 행정구역 동 별 3개소를 선착순으로 우선 선정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부동산 자산관리사협회 신청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협회 담당자는 “공인중개사와 임차인, 임대인 간의 긍정적 연결고리 역할을 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협력업체를 통해 임대차신고에 대한 인식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