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양주 옥정 라피아노 조감도 (사진 : RBDK).
양주 옥정 라피아노 조감도 (사진 : RBDK).

디벨로퍼 알비디케이(RBDK)의 단지형 타운홈 브랜드 ‘라피아노’가 또 하나의 도전을 시작한다. 기존 사업지들을 통해 주택의 ‘새로운 개념’을 선보여 시장의 화제를 모았다면, 이 달 분양을 시작한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에서는 주택의 ‘본질’에 좀 더 집중해 입주민 개개인의 ‘삶’에 맞춘 타운홈을 선보이겠다는 것이다.

라피아노는 2017년 김포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여러 사업지에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치며 시장에서 입지를 높이고 있다. 기존 타운홈, 주택 단지들이 아파트와 같은 단지적 개념에 치우쳤던 반면, 라피아노는 주택의 본질에 충실하면서도 독립적인 공간 구성과 전용 가든, 테라스, 다락방, 루프탑과 같은 특화 공간 설계로 개인의 ‘취향’에 맞춘 타운홈으로 기획됐다. 층간소음 예방, 넓은 서비스면적 등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단지화를 통한 각종 보안시설과 커뮤니티, 지원시설 등 공동주택의 장점도 확보해 우수한 주거 환경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 프로젝트에서 라피아노는 프리미엄 주택 설계로 이름난 조성욱건축가사무소와 도시공간 설계 전문가 ANU디자인그룹과 손잡았다. 도심에서 쾌적한 자연친화적 생활을 누리는 것은 물론, 입주민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춰 채워갈 수 있는 맞춤형 공간을 구성해 공동주택에 없는 라피아노만의 구성과 기능이 담긴 새로운 개념의 거주 공간을 시장에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이에 대해 조성욱 건축사는 “이번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 설계는 실제로 살아갈 사람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출발해,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집이라는 테마를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특히 빛이 곧 공간의 성격을 대변한다고 판단해 자연과 하나처럼 어우러지는 집, 구석구석 놓치는 곳 없이 좋은 빛이 스며 드는 집을 만들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 같은 설계 철학을 바탕으로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은 스웨덴어로 아침이 있는 집이라는 뜻의 ‘에코타(Gökotta)’와 달빛 깊은 집이라는 뜻의 ‘몽가타(Mångata)’의 두 가지 컨셉의 주거 공간 구성을 제시한다. 모두 북유럽풍 전원주택이라는 의미를 지닌 ‘노르딕 그란지(Nordic Grange)’라는 테마를 담아낸 것으로 입주민들이 ‘나만의 주거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옥정신도시 서부에 자리하게 되는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은 독바위 공원, 옥정체육공원, 선돌근린공원 등 다양한 자연, 휴식 환경에 둘러쌓인 숲세권 용지인데다 인근 회천지구와 서로 맞닿아 있어 ‘양주시 주거벨트’로서의 시너지 효과 또한 누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입지로, KCC건설의 시공 참여로도 주목 받고 있다.

사업지는 국도 제3호선이 가까우며,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확충 예정인 교통망을 통해 높아지는 서울 접근성 또한 미래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현재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 진행 중인 GTX-C 노선의 경우 1호선 덕정역이 정차역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옥정신도시와 직접 연결되는 서울 지하철 7호선 노선 연장계획(2024년 개통 예정) 또한 호재다.

한편,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양주시에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세대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