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수입 마루, 그중에서도 이태리 명품원목마루로 손꼽히는 ‘가조띠(GAZOTTI)’를 부산·경남권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부산 마루업체 거대원목마루를 통해서다.

거대원목마루는 부산·경남뿐 아니라 대구, 경북, 서울, 강원도, 제주도, 전라도 등 전국 각지에서 마루 판매부터 시공,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거대원목마루 전시장에선 350여 종의 원목마루를 비롯해 강마루, 천연마루, 디자인월 등을 실제 크기의 대형 샘플로 만나볼 수 있다.

송정에 위치한 거대원목마루 전시장에서도 품격 있는 수입 원목마루인 가조띠 마루 제품들을 취급·전시 중이다. 고가의 수입 원목마루의 경우, 지역에서 실물을 확인하기 어렵거나 발주 후 시공까지 웨이팅이 길기 때문에 부산·경남권에서 고퀄리티 이태리 원목마루를 찾던 이들에겐 희소식이 되고 있다.

거대원목마루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태리 원목마루 가조띠는 110년 전통을 자랑하는 원목마루 브랜드로, 오랜 업력을 가진 작업자들의 숙련된 노하우를 담아낸 명실상부 ‘명품 원목마루’로 손꼽힌다. 최고 등급의 목재만을 선별한 원재료와 세밀하고 정교한 시공, 디테일한 마무리로 알려져 있으며 이태리에서만 제조·수입·공급되는 이태리 오리지널 고급 원목마루다.

가조띠 원목마루는 표면의 질감과 마감법, 특징 등에 따라 분류된다. 가격대비 뛰어난 품질이 돋보이는 ‘smile’, 원목의 모든 특성을 담아내 옹이와 크랙 표현이 자연스러운 ‘life’, 천연오일로 마감된 표면에 원목 질감을 그대로 재현한 ‘vintage’, 고품격의 최상급 사양을 담아낸 ‘premium’, 첨단나노기술과 레이저 기술을 기반으로 향균작용·오염방지 등 실용성과 내구성을 강조한 ‘extraresistent’, 유니크한 디자인 패턴의 ‘G18woodlad’ 시리즈 등이다.

모든 마루 제품은 4mm 두께의 최고급 단판을 사용하며, UNI EN 14342 규정에 의해 생산된다. 또한 폼알데히드 관련 인증에서 최고 안전등급인 E1을 부여받았을 만큼 안전성을 인증 받은 원목마루 제품이기도 하다. 70mm의 소폭부터 180~240mm의 초광폭 마루까지 규격 역시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원목마루, 특히 유럽·이태리 등 수입 원목마루의 경우 고가일 뿐 아니라 시공에 있어 정밀함과 숙련도를 요구하기 때문에 업체 선정이 관건이다. 때문에 거대원목마루는 꼼꼼한 자재 선별부터 고퀄리티 시공,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이태리 원목마루인 ‘가조띠’를 비롯한 독일 원목마루 ‘하로’, ‘보엔’ 등 다양한 수입 원목마루를 취급하고 있으며 자체 원목마루 브랜드인 ‘트리니티’ 역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꼽힌다.

부산·경남권에서 수입 원목마루를 찾고 있었다면, 실물 규격의 대형 샘플로 확인 후 시공까지 믿고 맡길 수 있는 거대원목마루를 찾아보자. 송정에 위치한 거대원목마루 전시장은 평일(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일요일·공휴일은 휴무), 자세한 내용은 거대원목마루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