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석경투시도.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석경투시도.

아파트 이상의 설계와 편의성을 확보한 주거복합단지 내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인천 송도 아메리칸타운 2단계 사업으로 조성되는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이 그 주인공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은 지하 3층~지상 최고 70층, 아파트 498가구, 오피스텔 661실 등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 ▲27㎡ 208실 ▲42㎡ 82실 ▲64㎡ 242실 ▲82㎡ 129실이다.

단지는 소형 평형부터 중소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되는 만큼 임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은 물론 주거 대체재를 찾는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뜨거운 상황이다. 전용 27·42㎡의 소형 평형은 직주근접 오피스텔을 원하는 1인 가구에 안성맞춤이고, 전용 64·82㎡의 중소형 평형은 3~4Bay 구조로 설계되는 등 아파트 못지 않은 공간 활용도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은 포스코건설의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 아이큐텍(AiQ TECH)을 통해 완성도를 더했다. 아이큐텍은 감각(IQ)과 감성(EQ)이 더해져 고객을 위해 스스로 학습하고 똑똑하게 생각하는 더샵만의 스마트 기술 브랜드로, 각종 시스템 도입해 편리하면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큐텍 시스템으로는 각방 통합 스위치, 스마트 월패드 등이 있으며 조명,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하고 설정할 수 있다. 또 승강기 안전시스템, 스마트 도어락, 자녀 안전 시스템, UV-C 살균 조명 등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여러 첨단 기술이 마련된다.

이 외에도 모든 실에 냉온수를 사용해 에너지와 유지비용이 절감되는 냉난방기인 FCU(팬코일유니트) 1~4대가 무상으로 제공되며, 상황에 따라 밝기, 색온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감성조명 더샵루미나를 기본 제공한다. 특히 더샵루미나는 스마트 통합 월패드 및 스위치, 스마트폰 앱, 음성인식으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 공간도 눈길을 끈다. 커뮤니티 공간은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휘트니스/GX룸 등 스포츠 공간과 호텔식 로비 공간, 썬큰카페 등 문화, 휴식, 소통의 공간으로 구분된다. 조경 공간은 중앙잔디마당, 옥상정원, 물의정원,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하게 조성되고 시계탑, 미술장식품 등 볼거리도 제공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교통, 교육 등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다는 점도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의 장점이다. 인천1호선 캠퍼스타운역을 통해 서울과 인천공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GTX-B 송도역(예정)이 개통되면 수도권 광역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단지는 광역버스 정류장도 가까이 있어 입주민들이 대중교통을 타고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또한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 글로벌캠퍼스 등이 단지 주변에 있고 송원초, 박문중, 박문여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K-바이오 랩허브(26년 예정), 세브란스 병원(26년 예정), 연세사이언스파크(30년 예정)가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2025년 예정) 등 고소득 직장인 수요가 많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관계자는 “송도 7공구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이 뛰어난 상품성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며 “특히 포스코건설의 아이큐텍 기술이 적용되는 만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전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의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