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은 진흥원 누리집과 산림과학기술정보시스템에 2022년 제1차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 신청을 공고했다.

진흥원은 「산림청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 지침」(산림청고시 제2021-156호)이 2021년 12월 24일 제정되면서 혁신제품 평가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2022년도를 시작으로 매년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혁신제품이란, 산림청 연구개발사업(R&D) 기술을 사업한 제품 중 공공서비스 개선에 적용한 혁신 제품을 제안 받아 공공성 및 사회적 가치, 시장성 등을 평가하여 지정한 제품이며 이는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혁신제품 지정 제도 중 ‘패스스트랙1’에 해당 된다.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최근 5년 이내 산림청 연구개발사업(R&D)에 참여해서 제품을 개발했거나 산림과학기술을 이전 받아 사업화한 제품을 보유한 기관이 해당된다.

평가 제도를 통해 선정된 제품들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서 3년 동안 수의계약을 허용하며, 전자조달시스템과 진흥원 누리집에 업로드 되어 제품 홍보와 판로 확보에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제1차 산림청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평가의 접수기간은 2월 3일(목) 부터 2월 16일(수)까지 이며,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www.kofpi.or.kr) 또는 산림과학기술정보시스템(ftis.forest.go.kr)에서 평가계획과 접수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강오 원장은“앞으로 산림분야 연구 성과의 혁신조달 기반 마련을 통해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의 사업화를 확대하여 임업소득 증대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