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제2회 목재교육 전문과정 평가시험.
제2회 목재교육 전문과정 평가시험.

목재문화진흥회(회장 김종원)는 산림청(청장 최병암)에서 위탁받아 운영 중인 목재교육 전문과정 평가시험(제3회)을 1월 15일(토)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목재교육 전문과정 평가시험은 목재교육전문가 양성기관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을 수료한 대상자가 응시할 수 있다. 과목당(목재교육개론, 목재교육실무, 목재교육방법론)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응시자는 목재교육 전문과정의 이수증을 받고 목재교육전문가 자격증을 교부받을 수 있다.

목재교육전문가 제도는 목재이용법에 따라 시행되는 국가전문자격으로 자격 취득자는 일선 현장에서 목재교육의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현재까지 누적 124명이 자격을 취득하였으며, 제3회 평가시험에는 70명의 수료자가 응시하였다. 목재교육전문가 양성기관은 전국에 9개의 기관이 지정되어 목재교육 전문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에 대한 평가 및 자격증 업무는 목재문화진흥회가 산림청에서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 목재교육 전문과정 평가시험은 연중 2회(1월, 7월) 정기시험의 형태로 시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목재정보포털 또는 목재문화진흥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