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부산 금정구 구서동이 전국 학군 종합순위에서 3위를 차지했다. 부산에서는 1위다. 학원정보서비스업체 프람피 아카데미의 학군 종합순위에 따르면 상위 5곳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서울 서초구 반포동, 부산 금정구 구서동, 서울 양천구 목동, 부산 해운대구 우동 순으로 나타났다.

구서동은 부산 5대 학군 중 동래학군에 속하는 지역으로 서울대 진학률 1.75%, 4년제 진학률 96.16%, 특목고 및 자사고 진학률 19.66%로 부산 최고의 학군지로 자리매김했다. 이곳은 구서초, 두실초, 남산초, 남산중, 구서여중, 부산과학고, 부산외국어대학교 등 유치원부터 명문 고교까지 원스톱으로 다닐 수 있는 지역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학군이 좋은 지역이다 보니 아파트 매매가도 부산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 R114의 자료에 구서동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6억 931만원으로 부산 전체 평균가 5억 5213만원을 웃돈다. 부산 뿐만 아니라 전국 1,2위의 학군지도 서울 전체 평균 매매가의 2~3배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구서동은 유명 학원가, 명문 학교들이 자리잡은데다 유해시설이 없는 면학분위기로 인해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인기가 많은 지역이다. 역세권과 더불어 학군지도 단기간에 바뀌지 않는 전통 있는 인기 입지조건이다.

구서동에 합리적인 분양가를 자랑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들어선다. 1군 건설사인 코오롱글로벌㈜이 시공 예정인 두실역 초역세권 ‘코오롱하늘채 나인웨스트’이 그곳이다. 초역세권에 학군지까지 두루 갖췄지만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서 인근 구축 아파트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를 내세웠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2020.7.24. 개정된 주택법에 의해 안정성을 담보 받을 수 있게 되어 인기 입지조건을 갖춘 곳은 오히려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는 추세다.

유명 학군지다 보니 생활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도보거리에 이마트 금정점이 자리잡고 있으며, 금정농협하나로마트, 롯데백화점 동래점. 또한 금정구청, 금정구보건소, 중앙대로변 메디컬거리, 동래베네스트CC, 스포원파크, 금정문화회관, 금정문화원, 오륜대한국순교자박물관, 금샘도서관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금정산과 온천천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아이 키우기 좋은 친자연적인 환경조건도 누릴 수 있다. 교통도 편리한데, 인근 부산종합버스터미널과 구서IC를 통한 인접지역 접근성이 높다. 번영로, 산성터널, 윤산터널 등 부산 전역에 이동성이 향상되어 직주접근이 편리한 곳이기도 하다.

총 562세대 대단지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59형과 84A,B형으로 구성되었다. 현관으로 연결된 클린룸과 테라스, 홈오피스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어울리는 인테리어도 갖출 예정이다.

코오롱하늘채 나인웨스트는 구서동에 들어설 예정이며, 홍보관과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