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인의 밤’ 개최

한국목조건축협회와 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04년 목조건축 세미나 및 송년회’가 오는 2일 오후 2시에서 8시 aT센터 3층 중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세미나는 ‘다층목조건축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개최되며 송년회는 ‘목조인의 밤’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청소년 그린스쿨 운영중

북부지방산림청(허경태)은 (사)숲해설가협회와 공동으로 강원 경기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2회 ‘그린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그린스쿨에서는 오감을 이용한 숲체험, 나무 곤충 만들기, 나만의 목걸이 만들기, 나뭇잎 염색하기, 숲속 보물찾기 등 숲과 나무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달까지 운영될 계획인 청소년 그린스쿨에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학교는 북부지방산림청 산림휴양실(033-738-6253)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

국제 산림 용어집 발간

산림청은 일선 산림정책 담당자와 학계 등 이해관계자들이 산림분야 국제논의에 관심을 갖도록 알기 쉬운 ‘국제 산림 용어집’을 발간, 시·도 및 관련대학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용어집은 산림관련 각종 국제회의와 협약에서 사용되는 용어, DDA/FTA 등 통상협상에서 사용되는 용어를 주로 담고 있다. 또 산림사업 명칭, 기관과 직책에 따른 영문표현 등을 포함하고 있다.

북한에 잣나무 종자 공급

(사)평화의숲은 최근 북한 금강산 신계사터 부근에 조성한 평화의 숲 양묘장 2천여평에 파종할 잣나무 우량종자 400kg을 공급했다. 평화의숲은 앞으로도 황폐된 북한 산림의 조기복구를 위한 산림용 종자 및 묘목을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