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2021년 가천대 초기창업패키지 ‘지역거점 창업 네트워킹 데이’ 성과전시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마이플래닛의 주요 서비스인 주문 제작 전문 플랫폼 ‘모두의 공방’이 목공방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모두의 공방’은 근간이 되었던 목공방의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가구, 인테리어 소품, 도마 등 기존 인기 제품들뿐만 아니라 반려 용품, 캠핑 용품, 취미 용품 등 트렌디한 제품들을 확보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목공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바탕으로 특색 있는 콘텐츠를 보유한 목공방을 모집 중에 있으며 콘텐츠 강화를 위해 판매 수수료 할인, 1:1 담당자 선정, 상세 페이지 등록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

‘모두의 공방’은 나만의 원앤온리 주문 제작이 가능한 ‘맞춤 제작소’와 이미 검증된 제품을 간편 옵션 선택으로 구매 가능한 ‘디자인 마켓’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주문 후제작이라는 판매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한번 제작한 제품도 이미지만 있으면 디자인 마켓에 등록이 가능해 공방의 콘텐츠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수 있다.

신규 입점은 ‘모두의 공방’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채널(모두의 공방 검색)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