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아이큐코리아(NielsenIQ Korea) 2021년 아기물티슈 시장점유율 데이터 분석 결과 국내 판매량 1위 브랜드는 베베숲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 결과는 2019 년 1 월부터 2021 년 12 월까지 식품 소매점 등 5,500여 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 POS 시스템과 약 200만 패널의 온라인 쇼핑몰 구매 내역을 추적하는 등 국내 물티슈 시장의 판매 데이터를 통해 산출한 것으로, 680여 개 이상의 물티슈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해당 조사에서 베베숲은 전체 유아용 물티슈 브랜드 중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지난해에 이어 6년 연속 대한민국 판매 1위를 했으며, 아기물티슈 뿐만 아니라 물티슈 전체 시장에서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전 세계 100여개 이상 국가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통합 정보분석 기업 닐슨은 1980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독자적이고 정교한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소비재 시장 및 이커머스 시장 내 식품, 생활용품 등 140여 개 카테고리의 판매 성과를 측정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