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동원개발
사진 제공: ㈜동원개발

해안가 주변에 공급되는 부동산에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그 중 전통적인 부촌이자 오션리치벨트로 일컬어지는 부산 해운대가 대표적이다. 천혜의 경관과 자연의 쾌적성을 품은 입지적 가치가 부각되며, 일대의 신규 부동산이 높은 투자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해운대는 연중 1천만 명 이상이 다녀가는 최대 관광특구로 자리잡았으며, 성수기에는 높은 객실 가동률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해 호텔, 생활형 숙박시설 등을 찾는 수요는 꾸준하다. 또한 마이스(MICE·복합전시사업) 등 예고된 개발호재와 고급 주거시설과의 시너지로, 해운대 내 들어서는 부동산의 투자가치는 계속 상승할 거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전언이다.

부산 해운대에 들어서는 생활형 숙박시설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의 분양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특히 수분양자들의 초기 비용 부담을 줄여 눈길을 끈다.

분양 관계자는 “계약금 5%만으로 계약 가능해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나머지 5%는 대출 지원되는데, 시행사에서 이자를 대납해주고 목적물 인도 시점에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다”고 밝혔다.

일부 잔여호실을 선착순 계약 중인 해당 단지는 고급 인테리어 및 특화설계를 적용해 수요층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전용 리셉션 데스크, 실내 멀티 라운지를 비롯해 36층 최상층부에 전용 피트니스, 전용 사우나, 루프탑 멀티라운지, 인피니티풀 등의 어메니티 시설 조성을 통해 차별화를 꾀할 예정이다.

생활형 숙박시설 전문운영사인 핸디즈와의 위탁계약을 통해 완성도 높은 호텔식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급 조식서비스,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런더리 서비스, 수입차 카쉐어링, 요트 연계서비스, 멀티라운지 대관, 피트니스 1:1 전문 PT 등 고급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로 하이엔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원활한 교통망 및 주변 인프라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지하철 해운대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자리하며 해운대해수욕장, 구남로 등이 인접해 있는 등 최적의 입지 프리미엄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단지는 법적으로 주택이 아닌 숙박시설로 분류돼 자유롭게 전매가 가능하며 DSR 대출규제 미적용 등 다양한 혜택도 기대된다.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의 시행/신탁은 한국자산신탁, 시공은 ㈜동원개발, 위탁은 ㈜디에스씨엔디가 진행한다.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와 관련된 문의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자리한 견본전시관을 통해 가능하다.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