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시장 변동 따라 목재 가격 상승
상태바
선물 시장 변동 따라 목재 가격 상승
  •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 승인 2022.04.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유럽의 제재목.

제재목 가격은 지난여름 역사적으로 급등했고 최근 몇 주 동안 가격이 다시 변동했다. 5월 선물 계약은 2월 50% 이상 상승했으며 3월 상반기에는 25% 이상 하락했다. RP럼버 부사장인 플러머는 5개 주에 80개 이상의 소매점을 두고 있는 데 그는 “목재가격이 업계 전반에 걸쳐 역사적으로 높다”고 말했다. 

그는 “최소한 12~24개월 동안은 정상화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공급업체와 제재소에서 들은 내용이며 우리가 싸워야 하는 것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어떤 면에서는 더 힘들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의 효용성이 약간 향상되었고 사람들이 이에 적응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라고 플러머는 말했다.

지난여름과 마찬가지로 높은 가격으로 인해 특정 건물이나 리모델링 프로젝트가 지연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지연은 상당 기간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가격은 가까운 장래에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플러머는 고객들이 목재 판매점에 들어갈 때 여전히 정상적인 양의 공급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단지 가격이 훨씬 더 높을 뿐이다. 그는 “우리는 제품을 가지고 있으며 제품을 손에 넣는데 문제가 없지만 현재 가격이 비싸다”고 말했다./출처 : hoosierAGtoday.com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woodkoreapost@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