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부산 지사글로벌산업단지
사진= 부산 지사글로벌산업단지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지난 7일, ㈜코람코자산신탁은 부산 지사글로벌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111,199㎡에 대해 분양 공고하였다.

이를 시작으로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4월 7일부터 21일까지 입주 신청 접수 후 심사를 거쳐 26일~27일 양일간 추첨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GS건설이 책임준공하는 지사글로벌산업단지는 부산 강서구 지사동 산 137번지 일대에 약 41만㎡로 조성 진행 중이다. 지사글로벌산업단지는 지사IC로부터 약 200m 거리에 위치하여 창원, 김해, 양산 등 인근 도시는 물론 부산신항만, 15km 이내에 김해공항, 가덕도 신공항이 있어 국내외 시장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부산과학산단, 미음산단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밀집되어 있는 강서구 지역에 위치해 물류비 절감 등 생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토목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지사글로벌산업단지 조성 부지는 기초 지반이 암반으로 형성되어 있어 공장 건축 시 연약 지반 처리에 따른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타 산단 대비 건축비가 대폭 절감된다는 이점이 있다.

입주 대상 업종은 C25(금속가공제품 제조업), C27(의료, 정밀, 광학기기 및 시계 제조업), C28(전기장비 제조업), C29(기타기계 및 장비 제조업), C30(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C31(기타운송장비), H52(창고 및 운송 관련 서비스업) 등이며 그 외 업종은 협의를 통해 입주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강서구 구랑동 인근에 위치한 지사글로벌산업단지 분양 홍보관 또는 지사글로벌산업단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