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덤 강원 고성
윈덤 강원 고성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한치 앞날을 내다보기 힘든 부동산 시장에다 주택시장에 집중되어 있는 규제로 수요자들이 청약 및 매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정부 규제를 피한 상품을 찾는 수요자들은 늘어나고 가치는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경기 변동성이 지속되면서 부동산 선택지가 제한돼, 생활형 숙박시설 등 대출 규제와 세금 규제에 덜한 상품을 찾는 수요자들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한다.

생활숙박시설은 다른 수익형 부동산에 비해서도 특히 규제가 덜하다. 먼저 생활숙박시설로 사용(숙박업 신고 필수)할 경우 주택 수에 포함이 되지 않는다. 또한 주택법이 아니라 건축법을 적용받아 종부세가 면제되고 양도세 중과대상에서도 제외되며 개별 등기가 가능해 자유롭게 매매 거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LTV 미적용, 부가세 환급 가능, 전매제한도 없기 때문에 투자에 부담이 덜하기 때문에 투자 메리트가 크다는 게 다수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에 따라 분양시장은 물론 가격도 크게 오르고 있다. KB 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롯데캐슬 르웨스트’ 생활숙박시설(전용면적 74㎡)은 지난해 8월 공급된 후 분양가인 14억9400만원에서 15억8400만원으로 훌쩍 뛰었다. 8개월여 만에 9,000만원이나 가격이 오른 것이다. 부산시 기장군의 생활형 숙박시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는 분양 당시 약 4억5000만원(11~16층 기준)에 형성돼 있던 전용면적 82㎡ 분양권의 시세가 현재 약 8억원(11~16층 기준)까지 치솟았다.

현재 분양 중인 생활숙박시설에 계약 문의도 크게 늘었다. ‘윈덤 강원 고성’ 분양 관계자는 “동해바다가 바로 눈 앞에서 펼쳐지고, 인티피트풀 등 고급스러운 커뮤니티시설, 안전한 위탁 운영 등 다양한 메리트로 최근 계약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세계 5대 호텔 브랜드 중 하나인 윈덤에서 분양 중인 국내 1호 직영점 ‘윈덤 강원 고성’은 지하4층~지상28층, 총 489실로 규모면에서도 강원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급이다. 전용면적 27.70㎡~148.68㎡로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최고 28층 루프탑 인티니티풀에서 동해바다를 한 눈에 담으면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설계로 주목을 받고 있다.

윈덤의 계열사로는 강원도에 속초 하워드존슨, 속초 라마다 등이 있다. 현재 강원도에는 ‘윈덤 강원 고성’을 비롯해 속초 하워드존슨, ‘더 속초 베스트웨스턴’, ‘그랑베이 낙산’ 등 곳곳에서 생활숙박시설이 분양 중에 있다. 그 중에서도 ‘윈덤 강원 고성’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5성급 생활숙박시설이라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다른 생활숙박시설과는 달리 윈덤이 직접 위탁 운영을 맡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 할 수 있다. 글로벌호텔체인 윈덤그룹은 1981년 설립되어 전세계 80여개국 21개 브랜드 9,200여개 호텔을 운영중인 명실상부 세계최대의 호텔체인으로 럭셔리 등급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높은 호텔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높은 선택을 받고 있다.

‘윈덤 강원 고성’은 걸어서 2분 거리에 봉포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오션뷰 생활숙박시설이다. 단지와 가까이에 천진해수욕장과 천진호, 봉포호를 비롯한 여러 곳의 호수, 그리고 파인리즈CC, 설악산 국립공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위치해 있다.

세계 최대 호텔그룹 윈덤이 위탁 운영하는 만큼 단지 설계도 5성급의 하이엔드로 지어질 예정이다. 489개 전 객실 오션뷰 특화설계로 구성되고, 일부 타입에서는 오션+마운틴의 더블뷰가 가능하다. 마운틴뷰에서는 설악국립공원 특히 울산바위 조망이 가능하다. 102.610m의 인피니티풀은 물론 스카이라운지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로 상품성을 높일 계획이다.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