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 투시도.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 투시도.

주택시장에서 자연환경과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리는 위치에 조성되는 주거단지가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주거 가치에서 중요성이 커진 쾌적성과 꾸준한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편의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는 숲세권 입지와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갖춘 단지가 높은 경쟁률로 청약 마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지난해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가 있다. 이 단지는 대규모 공원인 동탄여울공원이 바로 옆에 자리하고, SRT동탄역과 동탄역 주변의 다양한 주거인프라를 모두 도보로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평균 경쟁률 809.1대 1의 역대 최고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올해도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일례로 지난 4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청약을 받은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는 문화와 여가 기능이 공존하는 중앙호수공원이 가깝고, 초중고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하는 등 우수한 자연환경과 인프라로 주목받은 결과 무려 4만 여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80.12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1순위 청약을 마쳤다.

한 업계관계자는 “특히 이처럼 숲세권 입지와 인프라를 모두 갖춘 단지는 편의성과 쾌적성을 모두 누리고 싶어하는 부동산 핵심 소비층인 3040세대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본격화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주거문화에서도 쾌적성, 편의성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도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서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도심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리는 신규 단지의 분양이 예정돼 관심이 쏠린다. 풍산건설이 5월 중 분양하는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가 그 주인공이다.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는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일원에 들어서며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이 함께 구성되는 총 74가구 규모의 중소형 럭셔리 주거상품으로 조성된다.

단지는 2개 부지에 나눠서 공급되며 1단지에는 아파트 전용 63~68㎡ 21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84~85㎡ 17실 등 38가구가 구성된다. 이어 2단지에는 아파트 전용 65~67㎡ 21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84~87㎡ 15실 등 36가구가 구성된다.

실제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풍부한 인프라 모두 가깝게 누리는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우선 단지는 광교산 숲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아파트로 조성되며, 인근에는 대규모 공원인 산봉3공원과 성복3공원, 제63호근린공원 등 녹지환경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또 주변에는 효자초, 성서초, 성서중, 성복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성복동주민센터 등의 관공서와 완성된 성복지구의 다양한 인프라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인근에는 롯데몰 수지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하고 있고 광교신도시 중심상권으로의 이동도 수월해 입주민은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이 뿐만 아니다. 단지는 뛰어난 강남 접근성도 갖췄다. 특히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IC의 진입이 용이하고, 신분당선 성복역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강남접근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주변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A 용인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처럼 우수한 입지를 갖춘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는 프리미엄 설계를 통해 단지를 고품격 프렌치하우스하우스로 만들 예정이라고 밝혀 시선을 끈다.

실제 단지는 전 가구를 2.85m의 높은 천장고(우물천장 기준)로 설계해 개방감과 일조량, 환기량을 개선할 예정이며, 샹들리에 조명, 벽지 사용이 없는 웨인스코팅 등 고품격 마감재를 도입해 우아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고 입주민의 삶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우수한 입지, 고품격 설계 외에도 단지는 각 부지의 아파트 가구수가 30가구를 넘지 않아 각종규제로부터 자유롭다는 것도 장점"라며 "실제 청약통장이 없어도 분양 받는 게 가능하고 전매가 원천 금지된 인근의 여타 분양 단지와는 달리 소유권 이전이 가능해 이에 따른 관심이 벌써부터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의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5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