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아틱(Artique)이 무슈사(M.Chat), 배우 김민규와 콜라보 전시회 ‘묘(描)해, 당신의 미술관'을 개최한다고 16일 전했다.

전시회는 내달 10일부터 26일까지 마루아트센터 특별관에서 진행한다.

단순히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평면적인 전시를 탈피하고 예술작품을 통한 유기묘 및 동물 보호의 사회적 메시지를 널리 전하고자 하는 이번 전시회는 정의, 평화, 행복을 추구하는 고양이 그래피티 작품으로 명성이 높은 아티스트인 무슈사(M.Chat)의 작품 전시뿐 아니라 국내 대표적인 애묘 아티스트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민규의 반려묘 사진전과 함께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김민규가 직접 스케치해 탄생한 고양이 캐릭터 작품도 공개될 예정이며 동물 보호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 이벤트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반려동물과의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이번 ‘묘(描)해, 당신의 미술관은 유기묘 및 동물 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함과 동시에 전시회 입장료, 작품 판매 수익 중 일부를 유기묘 보호 및 지원 사업에 기부함으로써 예술작품이 지닌 사회적 메시지를 실천적으로 전달한다.

또한 고양이 쉼터, 놀이터, 반려묘와 함께 작품 체험하기 등 반려묘 동반 전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마련과 미디어 및 퍼포먼스형 NFT 공간 그리고 드로잉 체험 등 포토존까지 다채로운 전시 구성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식을 입체적으로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시 기간 중 배우 김민규가 직접 전시장에 방문해 싸인회 등 팬들과 다양한 소통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